| 동아대 ‘SAP ERP 전문인력 양성교육’ 이수자 ‘FI, ABAP’ 자격증 취득 2016-03-16 오후 5:32:16
   대외협력처  / 조회 : 3451

동아대 ‘SAP ERP 전문인력 양성교육’ 이수자 ‘FI, ABAP’ 자격증 취득

 


SAP ERP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이 김현수 경영정보학과 교수, 차윤숙 SAP ERP 전문인력 양성교육 지도교수 , 윤성욱 경영대학 학장(왼쪽부터)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동아대 경영정보학과 제공>

 
 
   
 

부산권 대학 중 SAP ERP 교육과정 유일

 
   
 동아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강원호)의 융복합 ICT창조인재 양성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SAP ERP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이수한 재학생 15명이 FI 분야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 이들 가운데 13명은 최근ABAP 분야에서도 합격하는 성과를 낳았다.

   해마다 창조경제의 IT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SAP ERP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지난 2013년 동아대 경영대학에서 처음으로 개설됐다.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한 재학생들은 제3기 수료생들로, 이들은 지난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SAP 모듈’ 등 총 6개의 과정을 562시간 동안 이수했다.

   부산권 대학 중 유일하게 ‘SAP ERP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동아대 LINC사업단은 SAP코리아의 골드파트너 등 5개 기업들과 채용확약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해당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협약기업으로부터 실무교육과 더불어 취업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한편, SAP ERP는 전 세계의 우수한 기업뿐만 아니라 부산권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서 사용하는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으로, ‘SAP 국제공인 자격시험’은 SAP 솔루션의 개발 및 활용능력을 검증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파악하는 잣대로 활용되고 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김나영
· 게시요청자: 대외협력처 홍보팀장 김성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