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2021 교양교육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 온라인 개최 2021-12-31 오전 10:25:49
   대외협력처 / 조회 : 1412

동아대, ‘2021 교양교육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 온라인 개최

 


(1) 화상회의 ZOOM으로 '2021학년도 교양교육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강기수 기초교양대학장.
(2) 화상회의 ZOOM으로 진행된 동아대 ‘2021학년도 교양교육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
(3) ‘2021학년도 교양교육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 포스터.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체계적·지속적 환류체계 구축 통한 교육여건 개선 위해, 올해로 4번째 열려
교과목별 우수사례 발표 및 교수법 노하우 공유, 교양교육 강의 질 개선 논의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2021 교양교육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을 줌(ZOOM) 화상회의로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승학캠퍼스에서 열린 워크숍엔 강기수 기초교양대학장을 비롯 교양필수와 토대교양 책임교수 및 강의 교원 등 모두 130여명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가했다.

   교양교육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환류체계 구축을 통한 교양교육 여건 개선 등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워크숍은 교과목별 우수사례 발표, 교양필수 설문결과 토의 및 의견수렴 등 순으로 진행됐다.

   모두 8개로 나눠 진행된 세션 가운데 교양필수 과목은 ‘고전읽기(책임교수 이국환)’, ‘무도와 인성(책임교수 신기옥)’, ‘Communication English(책임교수 이동명)’, ‘인간과 환경의 이해(책임교수 김진경)’, ‘창의적 대학설계(책임교수 강기수)’ 등 5개였다.

   3개로 이뤄진 토대교양 과목은 ‘소통의 글쓰기(책임교수 정규식)’, ‘논리와 사유(책임교수 박상혁)’, ‘컴퓨팅 사고를 위한 소프트웨어코딩(책임교수 권기항)’ 등이었다.

   강 학장은 이날 행사에서 “코로나19 때문에 올해 워크숍도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으로 열게 됐다. 하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난 1년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교수님들과 과목별 책임교수님들께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교양교육의 내실화와 우수 교수법 확산을 위해 이 행사가 열리는 만큼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