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제4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활동 성료 2022-01-26 오전 10:33:33
   대외협력처 / 조회 : 1374

동아대 ‘제4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활동 성료

 


동아대 ‘제4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학생들이 강기수(가운데) 기초교양대학장과 활동 수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단장 김민주 학생 등 5명, ‘쉽게 배우는 주식투자’·‘20대의 성’ 등 교양교과목 제안

 
     
     동아대학교 기초교양대학(학장 강기수)은 ‘제4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이 성공적으로 활동을 종료, 김민주(국제관광학과) 단장 등 5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제4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채움(CHAEUM)’은 단장 김민주(국제관광학과 4) 학생을 비롯 부단장 이상윤(기계공학과 4), 단원 박고은(정치·사회학부 2), 백우화(기계공학과 2), 송민수(식품영양학과 3) 학생 등이다.

   제4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은 지난해 4월부터 지난 1월까지 진행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교양교과목 2개(‘쉽게 배우는 주식투자’, ‘20대의 성’)를 제안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기초교양대학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융복합 교과목, 학생평가단 활동 등을 카드뉴스와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하는 등 홍보활동에도 나섰다.

   뿐만 아니라 기존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제안으로 개설된 ‘중독의 이해’와 ‘젠더의 이해’, ‘범죄와 심리’, ‘Who Am I’ 교과목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환류 활동도 펼쳤다.

   지난 24일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학 705호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강 학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업과 함께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역할도 잘 해줘서 고맙다”며 “여러분의 활동이 교양교육 고도화와 질적 수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단장 김민주 학생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잘 따라와 준 단원들에게 고맙고 모든 과정이 다 뜻깊었다”며 “좋은 기회를 얻어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동아대 교양교육 학생평가단은 지난 2018년 1기 출범 이후 교양과목 개발·운영에 참여하며 학교와 학생 간 소통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 지난 2019년 대학기관인증평가에선 동아대 교양교육 학생 평가단이 교육과정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