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제5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발대식 개최 2022-04-13 오전 9:41:21
   대외국제처 / 조회 : 5723

동아대, 제5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발대식 개최

 


강기수(왼쪽에서 다섯 번째) 동아대 기초교양대학장, 김진경(오른쪽에서 세 번째) 부학장 등과 제5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학생들이 발대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단장 박예찬(관광경영학과 4) 학생 등 8명 활동, 교양과목 개발·운영 등 참여

 
     
     동아대학교 기초교양대학(학장 강기수)은 제5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아대 교양교육 학생평가단은 교양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에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당 부서에 전달하고 학생 수요를 반영한 교양교과목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등 학교와 학생 간 소통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처음 출범한 학생평가단은 지난 2019년 대학기관인증평가에서 교육과정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12일 동아대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학 705호에서 열린 발대식엔 강기수 기초교양대학장과 김진경 부학장, 학생평가단 등이 참석했다.

   학생평가단은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교양과목에 대한 설문조사와 자료 분석, 최신트렌드 및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교양교과목 개설을 제안하는 등 활동을 펼친다.

   동아대는 학생평가단의 제안으로 그동안 ‘중독의 이해’와 ‘범죄와 심리’, ‘젠더의 이해’, ‘Who am I’ 과목을 개설했으며, ‘쉽게 배우는 주식투자’와 ‘20대의 성’ 과목도 개발 진행 중이다.

   강 학장은 이날 행사에서 “바쁜 대학생활 중에도 활동에 적극 참여해줘서 고맙다”고 학생들을 격려하며 “대학생이 갖춰야 할 기본 역량과 자질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교양교육을 위해 여러분의 역할이 아주 중요한 만큼 끝까지 열심히 활동해 달라”고 말했다.

   단장을 맡은 박예찬(관광경영학과 4) 학생은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단장이라는 직책을 맡아 책임감을 갖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함께 팀을 이룬 단원들이 믿고 따라와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동아대 제5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명단.

   △단장 박예찬(관광경영학과 4) △부단장 고은(경영학과 2) △단원 이주현(화학과 3), 박준익·이승빈(산업경영공학과 2), 송은화(경영정보학과 2), 이동열(경제학과 2), 최예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1).
 
     
     
 

· 취재: 대외협력과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