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2022 교양교육 우수개선 대학’ 선정 2022-12-23 오전 10:22:25
   대외국제처 / 조회 : 512

동아대, ‘2022 교양교육 우수개선 대학’ 선정

 



(1) 동아대 교양교육과정 비교과 프로그램의 하나로 최근 진행된 ‘제3회 동아 우수교양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김형빈(앞줄 가운데) 학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 동아대 교양학사학위과정 리버럴아츠전공 특강 운영 모습.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기초교양대학 제공>

 
 
     
 

교양교육과정과 교과목 정비’, ‘교양교육 전담조직 강화’
‘교양학사 학위 과정(리버럴아츠 전공) 운영’ 등 높은 점수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2022년 교양교육 우수개선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교양교육 우수개선 대학은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컨설팅 실시 대학을 대상으로 교양교육 컨설팅 이후 개선 및 성과 등 종합적 내용을 검토한 뒤 선정한다.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은 학부교육 핵심인 기초교양교육 정상화와 교육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체계적이고 구체적 진단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사업이다.

   동아대는 대학의 교양기초교육 개선 등을 위한 △교양교육 과정과 교과목 정비 △교양교육 전담조직 강화 △교양교육 정상화 △교양학사학위 과정 운영 등 이번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상패와 지원금을 받았다.

   특히 ‘융복합 교과목 개발’과 ‘리버럴아츠(Liberal Arts) 교육과정’은 한국교양기초교육원으로부터 ‘동아대가 공들여 쌓아 올린 빛나는 성취로 대학 교양교육의 모범적인 사례’로 호평 받았다.

   김형빈 동아대 기초교양대학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미래형 교양교육 실현을 위해 융복합 교양교육을 강화하고 삶과 배움을 연결하는 교양교육 내실화를 통해 ‘도전하고 소통하는 창의인재상’ 구현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취재: 대외협력과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