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이동규 교수, 서울청년센터 성과컨설팅 단장 위촉 2023-03-27 오전 9:24:47
   대외국제처 / 조회 : 339

동아대 이동규 교수, 서울청년센터 성과컨설팅 단장 위촉

 


이동규 동아대 교수.
<사진 = 긴급대응기술정책연구센터 제공>

 
 
     
 

서울시 청년정책 목표달성 위한 전략 수립과 집행 제언 역할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대학원 재난관리학과 이동규 교수(긴급대응기술정책연구센터 소장)가 ‘2023 서울시 서울청년센터 성과컨설팅단’ 단장으로 위촉됐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청년센터 성과컨설팅단은 정책 평가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시 청년정책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 수립과 집행을 제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 교수는 올해 말까지 임기 동안 서울시 청년들의 일자리, 주거, 금융·복지, 교육·문화, 시정 참여 등 서울청년센터 성과지표 개발 및 평가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한다.

   그는 “서울은 청년들이 다양한 꿈을 실천하기 위해 찾는 도시라고 생각한다. 이번 서울시 성과컨설팅단에 합류하며 서울시 청년정책이 국내외 다양한 청년을 대상으로 전달, 실행, 확산될 무한한 가능성을 봤다”며 “‘서울청년센터 오랑’의 구성원들이 성과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을 스스로 고민하고 역량을 진단, 청년과 동행하면서 나를 성장시킬 기회를 찾아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교수는 정책 분석 및 평가 전공으로 국무조정실 정부업무평가위원회 TF 간사와 기획재정부 경영평가단 위원, 원자력안전위원회 조직진단 TF 위원, 행정안전부 혁신제안톡 자문위원회 위원, 국회사무처 과업심의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 취재: 대외협력과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