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창업동아리 박소영 학생,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2022-11-28 오전 10:08:46
   대외국제처 / 조회 : 517

동아대 창업동아리 박소영 학생,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동아대 박소영(왼쪽) 학생과 김우생 LINC 3.0 사업단 부단장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창업교육센터 제공>

 
 
     
 

‘재활용 쓰레기 회수, 선별을 한 번에 작업하는 AI기반 실시간 무인 분리수거함’ 아이템 제안

 
     
     동아대학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 3.0, 단장 박준홍)은 창업동아리 ‘RUP’팀 박소영 학생이 ‘2022 동남권 LINC 3.0 사업단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 창업아이템 발굴과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제고, 동남권 창업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사흘간 소노캄 제주에서 열렸다.

   동아대 창업교육센터 소속 창업동아리 ‘RUP’팀 박소영 학생(컴퓨터공학과 4)은 이 대회에서 ‘재활용 쓰레기 회수, 선별을 한 번에 작업하는 AI기반 실시간 무인 분리수거함’으로 최우수상(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차지했다.

   박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돼 기쁘다. 창업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준 (주)파인드이알 임제연 멘토님과 동아대 산학협력단, 한국장학재단부산센터 관계자 분들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재활용 쓰레기문제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데 더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동아대 김우생 LINC 3.0 사업단 부단장은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 학생들은 소중한 경험을 했을 것”이라며 “책에서 배울 수 없는 기업가적 역량을 높이는 경험의 장에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취재: 대외협력과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