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국제무역학과, ‘플리마켓’ 개최 ‘눈길’ 2018-05-25 오전 11:47:32
   대외협력처 / 조회 : 686

동아대 국제무역학과, ‘플리마켓’ 개최 ‘눈길’

 


지난 24일 부민캠퍼스 중앙광장 일대에서 열린 동아대 국제무역학과 플리마켓의 모습.
<사진 제공 = 하재영 학생>

 
 
     
 

학과 수업 ‘해외시장론’ 과제 중 하나…전 세계 특색 제품 판매로 400여 명 모여

 
     
     동아대학교 국제무역학과(학과장 유병철) ‘플리마켓’이 지난 24일 오전 11시 부민캠퍼스 중앙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국제무역학과 수업인 ‘해외시장론’ 과제의 하나로 열린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팀별로 직접 제품을 수‧출입 및 판매하는 등 수익을 내고 시장성을 파악하기 위해 열렸으며 재학생 등 모두 400여 명이 마켓을 방문, 큰 관심을 끌었다.

   해외시장론은 학생들의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본적인 현황과 진출 전략, 실무 방법을 배우고 실제 해외시장 조사 실무를 실습해 보는 과목이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모두 17개 팀이 참여, 자취생들이 필요로 하는 생필품뿐만 아니라 천연비누와 다이어트제품, 휴대폰 관련 용품, 베트남쌀국수‧딸기 건조칩‧초콜릿 식품 등 전 세계 국가의 특색 있는 제품들이 판매됐다. 판매에 참여한 학생들은 행사 후 현장판매 현황과 소비자 반응을 분석해 과제에 반영했다.

   하재영(국제무역학과 3) 학생회장은 “비록 수업 과제의 하나로 진행된 플리마켓이었지만 직접 물건을 팔아보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는데 다행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안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