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 대학’ 선정 2019-01-03 오전 11:11:28
   대외협력처 / 조회 : 2100

동아대,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 대학’ 선정

 




(1) 동아대학교가 교육수요자 중심의 환류 체계를 구축하고 교양과목과 연계된 비교과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해 도입한 ‘교양교육 학생평가단’이 한석정 총장(앞줄 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4) 동아대학교 기초교양대학이 ‘지덕체’를 갖춘 인재 발굴을 위해 개최한 다양한 공모전 행사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교양교육 컨설팅 이후 성과와 효과성 및 지속성 등에서 높은 점수
한국교양기초교육원, 오는 2월 ‘우수 개선 사례집’ 제작, 배포 예정

 
     
     동아대가 교양교육 우수 사례 대학으로 선정됐다.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2018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동아대는 대학의 교양기초교육 개선 등을 위한 △교양교육 개선 의지 △컨설팅 이후 개선 성과 △우수 개선사례의 효과성 및 지속성 △타 대학 활용 가능성 등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표창장과 지원금을 받았다.

   이번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 대학엔 지난 2016년 한국교양기초교육원 컨설팅을 받은 전국 34개 대학 가운데 사후모니터링을 신청한 동아대 등 14개 대학이 포함됐다.

   김현수 동아대 기초교양대학장은 “융복합 교양교육을 강화해 리버럴아츠(Liberal Arts) 교양교육의 토대를 마련하고, 삶과 배움을 연결하는 교양교육의 내실화를 통해 ‘도전하고 소통하는 창의인재상’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은 오는 2월 안으로 동아대 등 14개 대학의 우수 개선 사례집을 만들어 전국 각 대학에 배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