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건축학과 학생들, 다양한 공모전에서 활약 ‘눈길’ 2021-11-18 오전 10:31:31
   대외협력처 / 조회 : 420

동아대 건축학과 학생들, 다양한 공모전에서 활약 ‘눈길’

 


제34회 공간국제학생건축상’ 특선을 수상한 동아대 건축학과 (왼쪽부터) 성정한, 김수린, 차재현 학생.
<사진 = 건축학과 제공>

 
 
     
 

전국 규모 건축설계 공모전 적극 참가, 최우수상·금상 등 성적 거둬

 
     
     동아대학교 건축학과(학과장 김태철)는 건축학과 다수 학생이 다양한 건축설계 공모전에서 입상하는 활약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건축학과 학생들은 부산지역뿐 아니라 전국 규모 공모전에 적극 참가해 수많은 수상실적을 쌓아 주목받고 있다.

   건축학과 학생들은 공간그룹 주최 ‘제34회 공간국제학생건축상’ 특선(차재현·성정한·김수린, 성정한)을 비롯 한국건축가협회 부산건축가회 주최 ‘제37회 부산국제건축대전 일반국제공모’ 특선(정명훈)과 입선(홍정훈) 성적을 거뒀다.

   하채미·이유진·최현지 학생은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진행한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랜드마크 조성 아이디어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들은 “랜드마크란 무엇이고 어떤 것들이 건축물을 랜드마크라는 이미지를 갖게 만드는지, 지리적·상징적·디자인적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을 배우는 데서 나아가 건축주·발주처의 니즈는 무엇인지, 그 니즈에 나의 의견을 어떻게 건축적으로 녹여낼 수 있는지 등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김지현·구하진·김수린 학생은 ‘구미시공공디자인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았으며, 김지원·손현욱·이가연 학생도 같은 대회에서 입선했다.

   김지현 학생은 “공모전을 통해 도시와 공원의 조화로움을 나타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이 공부할 수 있었다”며 “처음으로 참가한 공모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용기가 생겼고 앞으로 다양한 경험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건축학과 학생들은 서울시 주최 ‘제12회 소규모 정비 연계 주거환경개선 학생공모전’ 우수상(김현희·임수민·이경은·박세진·박현식), 국민일보 ‘교회건축 공모전’ 동상(문주영)을 받았다.

   또 울산광역시 주최 ‘제11회 울산광역시 공공 디자인 공모전’ 특상(성정한·이상엽·김용규), 한국장애인개발원 주최 ‘유니버셜 아이디어 대전’ 입상(강지현·박하영·황윤지), 부산디자인진흥원 주최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 아이디어상(성정한·김지원) 등 눈부신 성적을 거뒀다.

   한편 동아대 건축학과는 지난 7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국내실무 연수 및 건축교류활동’에 선정, 건축분야 설계 인재 육성을 위해 실무연수비(인건비 보조)를 받아 재학생들의 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