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약생명공학과 김동현 조교수, 부교수로 특별승진 2020-03-17 오전 9:29:32
   대외협력처 / 조회 : 1168

의약생명공학과 김동현 조교수, 부교수로 특별승진

 


부교수로 특별승진한 김동현(왼쪽) 교수가 한석정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SCI급 논문실적 2,019% … JCR 상위 20% 이내 11편 등 SCI급 연구책임자로 모두 23면 게재

 
     
     건강과학대학 의약생명공학과 김동현 조교수가 부교수로 특별승진했다.

   지난 2014년 동아대에 임용된 김 교수는 SCI급 논문실적 2,019%를 기록했다. 특히 그 중 JCR 상위 20% 이내 11편을 포함, SCI급 연구책임자로 모두 23편을 게재한 실적으로 특별승진 임용자로 선정됐다.

   지난 16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특별승진 임명장을 받은 김 교수는 “동료 교수님들의 배려와 교수학습지원시스템 및 연구지원시스템이 아니었다면 교육과 연구 둘 다 업적이 뛰어나야 하는 까다로운 특별승진 규정을 만족시키지 못했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 열심히 교육하고 연구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교육과 연구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츠하이머성 치매의 발병 기전 및 치료방법과 우울증·스트레스 및 알코올에 의한 기억력 손상 치료 방법 등을 연구하고 있는 김 교수는 “무엇보다 신경약리학 실험실 대학원생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경희대 약학대학 한약학과 졸업 후 같은 대학 나노의약생명과학과 석·박사 학위를 받은 김 교수는 영국 브리스톨대학교(University of Bristol)에서 연구원(Research Fellow)을 지냈다. 지난 2016년부턴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0년 특별승진 제도 도입 이후 현재까지 김 교수를 포함해 모두 13명이 특별승진 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