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석봉 ㈜참코청하 대표이사, 동아대 경영대학 발전기금 릴레이 29호 기부 2020-06-04 오전 10:10:09
   대외협력처 / 조회 : 395

정석봉 ㈜참코청하 대표이사, 동아대 경영대학 발전기금 릴레이 29호 기부

 


정석봉(가운데) ㈜참코청하 대표이사가 한석정(왼쪽) 동아대 총장, 최형림 경영대 학장과 발전기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경영대학원 MBA 44기로 올해 MBA 총동문회 제24대 상임부회장 맡아 활동
독자적 기술 개발로 다수 특허 보유, 식품가공산업 기계 분야 선두주자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는 경영대학(학장 최형림) 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한 ‘다우이스트 기프트(DAUist Gift)’ 발전기금 릴레이 제29호 주자로 정석봉 ㈜참코청하 대표이사가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동아대 경영대학원 석사(MBA) 44기로 올해 MBA 총동문회 상임부회장을 맡아 활동하는 정 대표는 지난 3일 동아대 부민캠퍼스 총장실을 찾아 한 총장과 최 학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정 대표는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쓰여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총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대학 교육혁신을 위해 선뜻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업 경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동아대 동문파워가 대단하다”고 화답했다.

   정 대표는 지난해 ‘고주파해동기 개발 및 사업화’로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양파 뿌리와 줄기 절단장치를 내장한 자동 탈피기계 개발’이 현장에서 뽑은 우수 연구개발성과 10선에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그가 운영하는 ㈜참코청하는 부산 강서구 생곡산단에 위치한 식품가공기계 제조사로 지난 1995년 수산물가공기계 제조회사로 출발, 자체 연구진의 독자적인 기술 개발로 30여 개의 특허와 다수의 국제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50여 종의 식품가공기계를 개발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