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동아 제자사랑 1교수 1제자 취업캠페인’ 펼친다! 2020-10-14 오전 9:27:38
   대외협력처 / 조회 : 5827

동아대, ‘동아 제자사랑 1교수 1제자 취업캠페인’ 펼친다!

 




(1) 이해우(오른쪽에서 세 번째) 동아대 총장과 대학본부 보직자들이 최근 경남 거제시 삼성중공업을 방문, 남준우(맨 왼쪽) 삼성중공업 대표이사 사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2) 이해우 총장과 대학본부 보직자들의 삼성중공업 방문 모습.
(3) 이해우 총장과 대학본부 보직자들의 대우조선해양 방문 모습.
(4) 이해우 총장 등 본부 보직자들과 리노공업에 재직 중인 동아대 졸업생들.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이해우 총장 교수 전체에 서신 발송,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 위해 적극 돕자”
기업체 잇따라 방문, “학생 취업 위해 머리 숙이고, 사회가 원하는 교육과정 의견 청취”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돕기 위한 ‘동아 제자사랑 1교수 1제자 취업캠페인’을 본격적으로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1교수 1제자 취업캠페인은 교수들이 가진 기업의 인적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제자들의 일자리 창출, 기업 채용전형 일정에 맞춘 취업 조언 및 상담, 학과별 취업 대상자 데이터 체계적 관리를 통한 취업률 제고 노력 및 졸업생 미취업자 지속적 관리 등으로 이뤄진다.

   이 총장은 최근 교수들에게 보낸 서신에서 “코로나19로 강의와 연구 활동에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교수님들께 어려운 일이지만 제자들에게 아주 중요한 문제인 취업과 관련해 부탁 말씀을 드린다”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 지원과 취업률 제고를 위해 교수님 한 분이 제자 한 명을 취업시키는 ‘동아 제자사랑 1교수 1제자 취업캠페인’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교수님들의 전문적인 식견과 혜안은 아직 배움의 과정에 있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교수님들이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과정이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제자들의 취업을 위해 한 번 더 고민해주시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적재적소에서 학생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아대는 1교수 1제자 취업캠페인 시작과 함께 이 총장을 비롯한 대학본부 보직자들이 기업체를 잇따라 방문, 학생 취업 지원과 산학협력 방안 논의에 적극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총장은 취임 당시부터 “교수가 한 번 머리를 숙이면 학생의 인생이 바뀐다”며 “총장부터 솔선수범해 발로 뛰며 재학생과 졸업생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총장과 전미라 학생·취업지원처장 등은 최근 경남 거제시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부산 강서구 리노공업 등에 방문한 데 이어 앞으로 동아대 졸업생이 많이 진출한 100대 기업을 중심으로 기업체 방문 활동을 이어가며 대학 교육 개선 방안 등을 수렴, 이를 교육과정 개편에 반영해 나가고 산학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동아대는 졸업 선배들이 후배들의 취업교육에 참여하는 전국 유일의 선순환 취업지원 시스템으로 이미 많은 대학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돼 왔다.

   특히 전국 대학 최초로 구축한 실시간 온라인 취업멘토링 플랫폼 ‘다잇다((DA-ITDAA)’는 분야별 재직 선배들과 후배들을 이어주며 부산시 취·창업 특화사업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최근엔 학년별·분야별 취업 동아리 및 선배 참여 프로그램을 더 고도화하고 미국·일본 취업준비반, 공기업 취업준비반, 영어·인적성 성적 향상 동아리, 취업동아리 및 취업상담 프로그램 등도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

   동아대는 또 재학생들의 형태별·유형별 전문 상담 지원 및 통합 관리를 위해 ‘라포 시스템(DAU RAPPORT, 통합상담시스템)’을 구축, 진로·심리상담과 평생지도교수 상담, 취업상담, 학습상담, 국제교류상담 등 학생 맞춤형 상담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