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경영학과 전지우 학생, ‘제52회 해양학술세미나 논문공모전’ 우수상 받아 2021-10-13 오전 9:26:04
   대외협력처 / 조회 : 565

동아대 경영학과 전지우 학생, ‘제52회 해양학술세미나 논문공모전’ 우수상 받아

 



(1) 동아대 경영학과 전지우 학생.
(2) 전지우 학생의 ‘제52회 해양학술세미나 논문 공모전’ 발표 모습.
<사진 = 경영학과 제공>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해군사관학교 주최 … 메타버스 기반 미래 해양 리더십 제시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경영학과 3학년 전지우 학생이 ‘제52회 해양학술세미나 논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전지우 학생은 해군사관학교가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최근 주최한 이번 공모에서 ‘미래 해양 리더십의 주역: 알파세대와 메타리더십’이란 제목의 논문을 제출, 우수한 점수로 수상했다.

   이 논문은 미래 해양안보 주역이 될 알파세대의 특징을 분석하고, 메타버스(metaverse)를 기반으로 알파세대에 부합되는 해양 리더십 방향을 제시해 해군사관학교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로, Z세대를 이어 온전히 디지털화가 된 시기에 태어난 첫 세대를 의미한다. 전지우 학생은 MZ세대 다음 세대인 알파세대에 대한 관심을 부각함으로써 ‘미래 해양 리더십’에 대한 실질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메타버스는 크게 성장하고 있는 4차 산업 신기술이므로 이를 활용해 알파세대를 위한 다양한 리더십 교육을 개발하는 것이 새로운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해양학술세미나에 참가할 기회를 주시고 지도해 주신 동아대 경영학과 인사조직전공 교수님들과, 많이 부족한 논문임에도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해군사관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지우 학생은 2021학년도 대학특성화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동아대 경영대학 취업동아리 ‘Organization Management(책임교수 남윤성)’에서 활동 중이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