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위탁교육기관협의회, 아동학과 발전기금 1,000만 원 기부 2022-04-22 오전 9:26:26
   대외국제처 / 조회 : 18123

동아대 위탁교육기관협의회, 아동학과 발전기금 1,000만 원 기부

 


왼쪽부터 전효정(아동학과 교수) 인문과학대학장, 이해우 총장, 강진숙(부산사하경찰서어린이집 원장) 동아대 위탁교육기관협의회장, 한성호 대외국제처장.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9개 어린이집 십시일반, 우수 학생 유치 위한 장학금 등으로 쓰일 예정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동아대 위탁교육기관협의회가 아동학과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아대 위탁교육기관협의회는 아동학과 전공학문의 현장적용과 사회 기여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집 등 아동교육기관이다.

   이번 발전기금 기부엔 부산사하경찰서어린이집(원장 강진숙)과 녹산산단바른어린이집(원장 노수진), 풀잎어린이집(원장 김수민), 롯데캐슬스타어린이집(원장 김광란), 하늘어린이집(원장 이인경), 명지더샵2단지어린이집(원장 신경미), 부산서부지원어린이집(원장 정소라), 명지더샵3단지어린이집(원장 인정란), 강서다온어린이집(원장 강지혜) 등 9개 기관이 참여했다.

   지난 20일 동아대 승학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엔 이 총장과 강진숙(부산사하경찰서어린이집 원장) 동아대 위탁교육기관협의회장, 전효정(아동학과 교수) 인문과학대학장, 한성호 대외국제처장 등이 참석했다.

   동아대 가정관리학과 93학번인 강 원장은 “동문으로서 학교 발전에 기여하는 것에 계속 관심을 갖고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어린이집도 많이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점차 일상회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동문을 비롯한 기부자 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열심히 뛰고 예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 장학금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발전기금이 소중히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 취재: 대외협력과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