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 동아대 발전기금 5억 원 전달 2021-02-22 오전 9:31:44
   대외협력처 / 조회 : 896

BNK부산은행, 동아대 발전기금 5억 원 전달

 


이해우(왼쪽) 총장과 빈대인 부산은행장이 발전기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부산은행 제공>

 
 
     
 

이 총장·빈 은행장, “지역 대표 은행과 대학 상생으로 지역발전 기여하길”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서 동아대 발전기금 기부 가능, 소액기부 활발 ‘기대’

 
     
     지역 대표 은행인 BNK부산은행이 우리 대학 발전기금 5억 원을 전달했다. 기부된 발전기금은 동아대 교육환경개선과 학생 장학금, 교원 확충 및 연구 활성화, 국제화 재원 등으로 활용된다.

   지난 15일 부산은행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해우 총장과 빈대인 부산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총장과 빈 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 대표 대학과 은행이 상생해 인재 양성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자”고 뜻을 모았다.

   우리 대학과 부산은행은 그동안 교직원 및 동문 대상 ‘동아사랑카드’ 발급과 교내 부산은행 영업소 운영 등 다방면에서 협력해왔다.

   특히 최근엔 부산은행 앱에서 동아대 발전기금 기부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 기부 서비스’를 도입해 눈길을 모았다.

   이는 영남지역 최초로 은행시스템과 연계한 대학 발전기금 기부 서비스로 지역민과 동문, 학생 등의 소액기부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민과 학생, 교직원 등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이체·출금→기부 서비스→동아대학교’ 메뉴를 선택, 정기기부 및 1회성 기부 방법으로 동아대 발전기금을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및 기부자 예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실명으로 기부한 내역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동으로 등록돼 기부금 영수증을 꼭 받지 않더라도 기부금 공제를 받을 수 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