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 Office 365 이용 방법 안내

 

Office 365 Student Advantage는 동아대학교와 Microsoft사가 계약을 맺고 학교 구성원들에게 정품 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개인 소유의 PC및 노트북에 5, 모바일 디바이스 5대까지 정품 오피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교직원 이용 방법

1)     교직원 정보(https://gw.donga.ac.kr)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상단의 메일을 누릅니다.

3)     메일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 선택 후 Office 365버튼을 누릅니다.

4)     오피스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의 Office 설치->Office 365 앱을 눌러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2. 학생 이용 방법

우선 동아대학교 이메일 계정을 발급받아야 하므로, 웹메일(구글 G Suite for Education)을 다음 사이트 (https://google.donga.ac.kr)에서 생성 후 다음을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https://products.office.com/ko-kr/student/office-in-education에 방문하여<학교 전자 메일 주소 입력>란에 동아대학교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예시: ID@donga.ac.kr)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페이지의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대학교와의 계약에 따라, 대학교의 메일 주소는 Student Advantage Program을 받도록 인증된 메일 주소이므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각 항목을 입력 후 등록한 계정에서 확인 코드를 확인하고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은 메일을 확인하여 발송된 확인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모든 등록이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Office 앱 설치] 버튼을 누르고 하단에 발생하는 팝업에서 [실행]을 누르면 설치형 Office 프로그램들이 설치를 시작합니다.

     계정 생성이 된 이후 Office 365를 이용하고 싶으신 경우 https://login.microsoftonline.com/에 방문하여 신청된 ID (대학교 메일주소, ID@donga.ac.kr)와 초기 설정에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합니다.

     계정 신청 후 모바일에서 Office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안드로이드에서는 Play 스토어에서 Office Mobile OneDrive, iPhone/iPad에서는 Microsoft Word, Excel, PowerPoint, OneDrive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